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가을 단풍 명소 TOP5! 놓치면 후회할 가을 여행지
    카테고리 없음 2024. 10. 24. 14:30

     

     

    가을입니다. 10월 중순을 지나면서 날씨도 완연하게 추워지고 길가에 나무들도 옷을 갈아 입을 채비를 하고 있습니다.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바람에 언제 가을이 올까? 했는데 정신차리고 보니 가을이네요.

     

    잠시 스쳐가는 가을답게, 벌써부터 조바심이 납니다. 이 좋은 가을이 끝나가버릴까봐요.

    1년에 얼마 없는 귀하디 귀한 이 단풍의 계절을 우리 함께 즐겨봐요!

     

     

     

     

    구관이 명관이라고 모두에게 유명한 가을 단풍 여행지! 올해도 분명 우리에게 상상도 못한 행복감을 줄 곳 첫번째는 바로

    경기도 광주에 위치한 화담숲입니다.

     

     

    경기도 광주 '화담숲'

     

    화담숲은 서울과 가까운 지리적인 장점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매년 가을마다 찾는 인기 단풍 여행지입니다. 경기도 광주시 도척면에 위치한 화담숲은 생태수목원입니다 약 41만평의 면접에 4,000여종이 넘는 다양한 식물들이 가득한 곳입니다. 화담숲의 '화담'이란 정답게 이야기를 나누다는 의미로 인간과 자연이 교감할 수 있는 공간을 지향한다고 합니다.

     

    화담숲은 내장단풍, 당단풍, 털단풍, 노르웨이단풍 등 400여 품종의 다양한 단풍이 아름답게 어우러져 가을철 많은 관람객들이 방문하는 곳입니다.

     

    화담순의 단풍 절정은 10월 중순부터 11월 중순까지입니다. 화담숲은 사전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으며 예약은 화담숲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 운영시간 : 9시 - 18시 (매주 월요일 휴무)

    * 입장료 : 성인 11,000원, 경로/청소년 9,000원, 어린이 7,000원

     

     

    울산광역시 울주군 '간월재'

    간월재는 해발 900m 이상의 고지대에 위치해있으며 단풍이 아름다운 곳으로 유명합니다. '영남 알프스'라는 별칭을 가지고 있을만큼 이국적이며 아름다운 풍경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간월재의 단풍은 10월말부터 11월 초 사이에 절정을 이룹니다. 간월재에서 단풍 구경을 하기 위해 등산을 해야하는데 다양한 코스들이 있습니다. 이 가운데 '사슴농장 코스'가 가장 평탄한 길로 초보 등산객들도 쉽게 오를 수 있습니다. 

     

    간월재는 아름다운 단풍과 함께 억새 군락지로 유명합니다. 단풍과 억새, 가을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곳이 바로 간월재입니다.

     

    *운영시간 : 상시개방

    *입장료 : 무료

     

     

    강원도 홍천 '은행나무숲'

    매년 10월에만 개방되는 비밀스러운 숲이 있습니다 .바로 강원도 홍천의 은행나무숲입니다. 이 곳은 1985년부터 25년 동안 한번도 개방되지 않았다가 각종 매스컴을 통해 알려지기 시작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찾는 단풍명소가 됐습니다. 

     

    숲에는 5m간격으로 은행나무만 2,000여 그루가 넘게 빼곡히 자리잡고 있습니다. 아내의 쾌유를 비는 마음으로 남편이 나무를 심기 시작해서 정성으로 가꾼 숲으로 알려져있습니다.

     

    홍천의 단풍 절정 시기는 10월 말에서 11월 초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 운영시간 : 10월 한 달간 10시~ 17시

    * 입장료 : 무료 

     

     

    전라북도 무주 '적상산'

     

    적상산은 가을철 단풍 명소로 손꼽히는 곳입니다. 적상산은 붉은색 바위지대가 마치 산이 붉은 치마를 입은 거 같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입니다. 

     

    10월 중순부터 11월초까지 절정을 이루기에 이 때 많은 등산객들이 방문합니다. 특히 안렴대에서 바라보는 단풍이 아름답기로 유명합니다. 적상산 허리를 도는 고갯길은 가을철 단풍을 만끽할 수 있는 드라이브 코스로도 유명합니다. 

     

    적상산 전망대에서는 소백산맥과 덕유산 전경이 파노라마처럼 펼쳐지며 전망대를 한바퀴 돌면서 가을 단풍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운영시간 : 상시개방

    *입장료 : 무료

     

     

    충청북도 단양 '보발재'

     

    보발재는 소백작 자락길 6코스에 위치해있습니다. 가을에는 화려한 단풍길이 펼쳐지는 아름다운 장소로 명성이 자자합니다. 약 3km 도로변을 따라 펼쳐지는 단풍나무가 장관을 이룹니다.

     

    해발 540m의 고갯길에 위치한 보발재는 전망대가 있어서 편하게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이 곳은 드라이브 코스로도 유명합니다. 유명 광고 속에서도 보발재의 모습이 아름답게 담긴 바 있습니다. 보발재는 단양시내에서 30분 정도 떨어져 있습니다.

     

    단양 보잘재의 단풍은 10월 말부터 11월 초 까지 절정을 이룹니다.

     

    *운영시간 : 상시개방

    *입장료  : 무료

     

     

Designed by Tistory.